코딩스토리/개발관련

PuTTY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Tech&Fin 2021. 6. 3. 13:15
반응형

PuTTY는 Linux 서버에 접속하여 작업을 하기 위한 터미널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PuTTY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목차 -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PuTTY 장점

    ① 무료 입니다.
    ② 사용 방법이 편리합니다.
    ③ SSH KEY를 생성할 수 있는 PuTTYgen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uTTY는 무료이고 사용 방법이 직관적이고 편리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PuTTY를 사용하여 서버에 접속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PuTTY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PUTTY의 공식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uTTY 최신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Download PuTTY: latest release (0.75)

    This page contains download links for the latest released version of PuTTY. Currently this is 0.75, released on 2021-05-08. When new releases come out, this page will update to contain the latest, so this is a good page to bookmark or link to. Alternativel

    www.chiark.greenend.org.uk

     

    PuTTY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사용하고 운영체제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은 후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PuTTY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후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 후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치 경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 설정된 폴더에 설치 됩니다. Nex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PuTTY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에서 PuTTY폴더 아래에 PuTTY, PuTTYgen, PSFTP등의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uTTY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지금부터 Host Name에 서버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